Webboard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다운로드 불여우 브라우져
Untitled Document

이메일 :
 
 비밀번호 :
 
ID 저장
토핔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가입 : 03 Nov. 2010
우편 : 4660
2013-09-21 00:04:44 | 조회 (2300) | 댓글 (4)
 신고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본사기자

 

해성건재기술교류소에서 여러가지 재질의 돌제품과 타일을 콩크리트면에 붙일수 있는 세멘트풀을 연구개발하였다.

현재 교류소의 연구사, 기술자들이 개발한 세멘트풀은 기념비적창조물들을 비롯하여 전국각지의 수백개 대상들에 도입되였다.


이들이 개발한 세멘트풀은 콩크리트면에 화강석이나 대리석 등 여러가지 재질의 돌제품들과 타일을 직접 붙이며 이미 굳어진 콩크리트들을 서로 붙이는데도 효과적으로 쓰인다.


이 세멘트풀은 접착세기가 매우 높은데 콩크리트구조물이 파괴될 정도로 타격을 해도 붙인 제품이나 타일이 떨어지지 않는다고 한다.


보통온도의 물속에서 안정하며 150℃보다 낮은 온도에서 특성이 변하지 않고 -50℃에서도 터지는 현상이 없으며 1.2㎫의 수압에서도 물이 침투되지 않는다고 한다.


세멘트풀을 리용하면 돌제품이나 타일에 일반적으로 생기는 백화현상이나 얼룩현상을 없앨수 있다.


세멘트풀을 리용하여 콩크리트면에 직접 돌제품이나 타일을 붙이는 공법은 종전에 비해 작업공정이 단순하면서도 건축물의 질을 높이며 원가를 대폭 줄일수 있게 한다.


사람들속에서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은 특허와 국가품질인증을 받았다.


 
  1   
Re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댓글 : #1
가입 : 03 Nov. 2010
우편 : 4660
2013-09-21 00:03:43
댓글 |  신고
세멘트풀이라.  그럼, 벽면 에 타일을 붙일 때 또 다른 시멘트를 입히지 않고 바로 이 풀을 이용해서 붙일 수 있다는 뭐 그런 뜻인가요?  이분야의 전문가분 계시면 보충설명좀 부탁드립니다.  ^^7
Re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댓글 : #2
가입 : 03 Feb. 2012
우편 : 2599
2013-09-21 10:40:45
댓글 |  신고
젠님...추석은 잘 지녀셨습니까....???
 
그곳은 추석을 지내지 않으니 그냥 넘어갈 수도 있겠군요....
 
저는 오랜만에 가족들보고....
 
술도 한잔씩 했습니다...^^
 
 
위에 시멘트풀은 예전에 젠님께서 올리신 소식이 하나있습니다...
 
 
 
 
그 아래 댓글에 제가 아는 내용을 첨부를 했었고요....
 
이번에 올라온 시멘트풀 소식은...
 
이런 군사적 기술들이 민간으로 유입된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정세는 의도하는 대로 흘러간다는 것으로 보이고요...
 
 
 
이런 소식들은 우리들에게는 그만큼 자신있다는 자신감의 표출이고...
 
적들에게는 공포를 심어줄수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런 시멘트풀 한번 사용하고 싶습니다....
 
만약 저런 시멘트풀이 있으면 집 옥상 방수할때 저 시멘트 사서 쫙~~깔아주면 될 듯싶습니다...
 
 
 
감사합니다..젠님...^^
 
Re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댓글 : #3
가입 : 14 Dec. 2012
우편 : 49
2013-09-21 11:25:21
댓글 |  신고

北, 이산가족 상봉 연기 발표…"南이 대결소동" 비난(3보)


지난16일 김성근 한적 남북교류팀장(오른쪽)과 직원이 이산가족 상봉 대상자 최종 명단을 북측과 교환한 후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에서 명단이 담긴 파일을 들어보이고 있다. <<연합뉴스DB>>

조평통 대변인 성명…"금강산관광 회담도 연기"

(서울=연합뉴스) 노재현 기자 = 북한이 추석 이산가족 상봉을 나흘 앞둔 21일 갑자기 상봉행사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북한은 우리 정부가 내달 2일로 제안한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실무회담도 연기한다고 밝혔다.

북한의 대남기구 조국평화통일위원회(조평통)는 이날 대변인 성명에서 우리 정부가 남북대화를 동족대결에 악용하고 있다며 "북남 사이의 당면한 일정에 올라있는 흩어진 가족, 친척상봉행사를 대화와 협상이 진행될수 있는 정상적인 분위기가 마련될 때까지 연기한다"고 밝혔다.

조평통은 이어 남한 정부가 "우리를 모략중상하고 대결의 수단으로 삼고있는 금강산관광 재개를 위한 회담도 미룬다는 것을 선포한다"고 덧붙였다.

조평통은 이산가족 상봉행사와 금강산관광 관련 회담을 연기한 배경과 관련해 "북남관계가 남조선보수패당의 무분별하고 악랄한 대결소동으로 하여 또다시 간과할수 없는 위기에로 치닫고 있다"고 비난했다.

조평통은 우리 정부가 최근 남북관계 성과를 "'한반도 신뢰프로세스의 결과'니, '원칙있는 대북정책'의 결실이라고 떠들고 있고 금강산관광에 대해서도 '돈줄' 등을 언급하며 중상했다"고 주장했다.

또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구속 사건과 관련해 "내란음모사건이라는 것을 우리와 억지로 연결시켜 북남사이의 화해와 단합과 통일을 주장하는 모든 진보민주인사들을 '용공', '종북'으로 몰아 탄압하는 일대 '마녀사냥극'을 미친듯이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대변인은 "남조선괴뢰들의 날로 가증되는 반공화국전쟁도발책동에 단호하고 결정적인 대응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라며 "우리를 걸고 감행하는 반공화국모략책동과 통일애국인사들에 대한 온갖 탄압소동을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남북은 지난 16일 이산가족 상봉 남측 대상자 96명, 북측 대상자 100명의 최종명단을 교환했고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금강산에서 상봉 행사를 할 예정이었다.

nojae@yna.co.kr                                                                                                                                             
Re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댓글 : #4
가입 : 30 Aug. 2010
우편 : 9177
2013-09-21 18:10:27
댓글 |  신고
저런 시멘트 있으면 정말로 좋겠는데 말입니다...
 
7월  달 초부터 진행한던 벽건설 공사를 9월 초에 마무리를 했습니다...엄청나게 힘들더군요...막노동을 수도 없이 해보았어도 이렇게 직접 벽을 하물고 다시 벽을 올리는 공사 수준의 막노동은 해보지 않았기에 그 노고가 말이 아니었습니다...
 
그런데, 당시 만약 저런 시멘트 풀이 있었다면 좀더 작업시일을 줄이고 손쉬운 작업효율을 올릴 수 있었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글을 읽어보니, 통상적인 수온에서 강화가 진행 된다고 하는데 혹시 해양수중기지 건설을 위한 용도로도 사용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고마워요, 젠님...^^b
 
  1   

댓글   :   인기를 끄는 세멘트풀

Im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