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board : 태국왕실의 수익 모델, 대학 졸업장 순회
다운로드 불여우 브라우져
Untitled Document

이메일 :
 
 비밀번호 :
 
ID 저장
토핔 : 태국왕실의 수익 모델, 대학 졸업장 순회
가입 : 30 Aug. 2010
우편 : 9179
2012-07-26 11:49:28 | 조회 (2841) | 댓글 (1)
 신고  |  

태국왕실의 주요 수익 모델, 대학 졸업장 순회

One Profit Model of Thai Monarchy,

Tour through Graduation


Journal by Joon H. Park
Photos by Media Thai Post


오늘은 어제의 글과 연관이 있다 싶은 글 한쪽을 휘갈긴다.  현 왕실이 어떤 방법으로 돈을 벌어들이는지를 고발하는 글이 될 터인데, 개중 독자들 중에는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으리라고 생각은 된다.

 

관련기사--> 태국국왕, 나 떨고있니?


어제 글에서 밝혔듯이 현 국왕을 위시한 왕실의 10명 안팎의 직계 왕족들은 자신들의 지위를 이용해서 다양한 수익 사업을 벌어들이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안정적이고 권위주의적인 사업 아이템이 바로 각 대학을 순회하면서 거둬 들이는 돈이다.


태국에서는 각 대학교가 매년 졸업식을 치를 때 그 졸업식에 왕실의 왕족들을 초청해서 학생들에게 졸업장을 나누어 주는 행사를 갖는다.  그런데, 그렇게 할 때에 왕실에서 정말 국민을 사랑하고 새로이 사회에 발을 디디는 학생들을 위해서 돈을 받지 않고 그저 무상으로 졸업장을 수여 하는 것이 아니고 대학으로부터 유상으로 대가를 지불 받으면서 졸업장을 수여 하는 것이다.

이거 일종의 이해대립의 원칙(Principle of Conflict of Interest)에서 보면 불법 아니냐?  자신의 직위적/지위적 우월성을 이용해서 강압적으로 학생들에게서 졸업장 수여에 필요한 비용을 대학에 지불하게 하고 그 지불 비용을 수거해 간다는 것이 말이다.   선택의 여지를 제공하지않고 밀어 붙이기에 하는 말이다.


물 론, 그러면서 그런 과정과 비용 지불에 납득할 수 없는 학생들을 위해서 그저 졸업장만 대학으로부터 수령하는 학생들은 제반 비용을 납부하지 않아도 된다면 이해도 된다만 전 학생이, 학교당 수 천명에 달하는 학생들 전원이 그 어떤 예외도 없이 모두 다 일괄적으로 졸업장 수령 비용을 지불 해야 한다는 것에는 고개가 갸우뚱거리게 만들 뿐이다.  이렇게 말을 하면 이 글을 읽으시는 독자들께서 다소 이해가 불가할 수 있으니 숫자로 환산하여서 보여 드리고자 한다.


인터넽 백과 사전인 위키피디아(Wikipedia)에 의하면 태국 내에 운영중인 전체 대학(전문대학과 4년제 정규 대학을 합한 숫자) 수가 412개교에 달하고 매년 1백만 명을 넘기는 수의 학생들이 사회로 쏟아져 들어간다.


이 학생들이 대학의 전 과정을 수료하고 졸업할 시기에 자신의 졸업장을 누가 수여할 것인지에 초미의 관심이 증폭되는데 단군 박공, 사실 그 점을 전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이들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왕실 중의 누군 가에게서 자신의 졸업장을 수여 받기를 간절히 고대한다는 것이다.  일종의 세뇌 교육에서부터 비롯된 선민사상의 일부분 이라고도 분석이 되는 부분이다.  자신이 비록 왕족은 아니지만 현 왕족으로부터 뭔가를 수여 받는다는 것에 커다란 대리만족을 얻는 그런 심리일 것이리라.  문제는 자신이 지불하는 단돈 3백 바트(Bhat)가 크게 느껴지지 않는 모양인데 그걸 한번 전체 밑그림을 통해서 들여다 보자.  아래 수식을 보라.


졸업장 수령 비용(Graduation Cost)=두당 300바트 x 1백만 명= 3억 바트(300,000,000 Bhat)


이걸 우리나라의 한화로 계산을 해볼까?  다시 아래를 보라.


300,000,000 Thai Bhat/34.8(exchange rate, 15th March. 2010) =10,445,215,039.19 Korean Won


한화로는 무려 104억여 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수의 돈이 다.  이런 돈을 그저 왕실 이라는 명분으로 그냥 앉아서, 꾸벅꾸벅 졸아 가면서 학생들에게 나누어 주면서 거둬 들이는 돈이다.  재미도 없는 단순 반복 작업을 하루같이 초심을 유지해 기면서 하려니까 죽을 만큼 지겨우리라고 도 생각한다.  허나, 저런 짓거리 해서 수 백억을 만들 수 있다면 아마도 너도나도 할 것이리라.  아니냐?


그래, 그럼 이렇게 10년을 해왔다고 가정을 해보자.  물론, 10년 전에는 이만큼의 수의 대학이 존재하지 않았을 수 있지만 그게 문제의 핵심은 아니고, 아니라면 앞으로 10년을 가정해 봐도 될듯한데 아래의 수치를 보자.


10,445,215,039.19 x 10년=10,445,215,0390.19 으로 불어남과 동시에 이 돈을 은행에만 고스란히 예금을 시켜 놓아도 년 중 금리가 2%라고만 해도 도대체 얼마의 이자 돈만 앉아서 챙기는 거냐?  장장 21억 원에 육박하는 이다.  앉아서 무노동으로 벌어 들이는 돈만 말이다.


상상이 안 된다.  이걸 죄다 국민들의 주머니에서 고스란히 빼내서 지들 배를 불리는 건데, 이거 단군 박공이 볼 때는 아무리 봐도 불법 이거든.


한심하지 이런 작태를 보고 있노라면.  이 세상에서 이제는 정말 왕실이나 왕족이라는 계층이 사라져야 할 족속들 이라고 개인적으로는 생각하는데 다른 독자들은 어찌 생각들 하시는지 모르겠다.


이런 행위가 납득이 되십니까?

 
  1   
Re : 태국왕실의 수익 모델, 대학 졸업장 순회
댓글 : #1
가입 : 30 Aug. 2010
우편 : 9179
2012-07-26 11:50:13
댓글 |  신고
  • 구차니   2010-03-15 19:51:01   ตอบกลับ   

    Permalink :
    국내 도입할까 두려운 것중에 하나군요 ㄱ-
    • 단군   2010-03-15 21:17:55   ตอบกลับ   

      Permalink :
      태국 이라는 나라가 어수룩 한것 같아도 은근히 무서운 나라입니다...

      저런 되먹지 않은 풍속은 절대로, 네버 도입을 해서는 아니 되올줄로 아뢰오~...^^

เมอร์รี่   2010-03-18 12:06:39   ตอบกลับ   

Permalink :
มีเว็บนี้แหละคนเกาหลีมาเล่น ขนาดคนไทยมาอ่านข่าวถ้าไม่มีคนโพสต์ก็ไม่มีใครโพสต์ตอบแล้วจะกลับมาเข้าในวันพรุ่งนี้ยังไม่มีเลยมั้ง

เว็บเกาหลีเขาก็เจ๋ง หรูกว่าเว็บไทยตั้งเยอะ

วิเคราะห์ดูแล้วฟันธง
ที่เล่นอยู่เนี่ยทั้งๆที่ไม่มีคนเจ้าของเว็บชัว

Humanist   2010-03-18 13:00:32   ตอบกลับ   

Permalink :
English, please...If you can...^^

Since I do not speak Thai, at all...
  1   

댓글   :   태국왕실의 수익 모델, 대학 졸업장 순회

Image  :